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8년 우리나라 최고의 숙소 ‘174곳’ 발표

‘대한민국 숙박대상’ 2018년 우리나라 최고의 숙소 ‘174발표



여기어때,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선정된 우수 숙박시설 발표...2015년 이래 네번째

올해베스트오브베스트부문 시상 추가, 최상위 국내 숙소 35곳 선정

리뷰와 평점 등 사용자 평가, 예약거래 및 취소율 등 데이터 분석 토대로

 

 


 

[사진자료 있습니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호텔은 물론,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리조트 등을 망라하는 지난해 최고의 숙박시설 174곳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2015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네번째다.

 

이번 숙박대상은 기존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부문 외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이 추가 신설됐다. 여기어때는 엄선된 숙박대상 숙소 중, 최상위 숙소를 35곳도 선정했다.

▲베스트오브 베스트 부문은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힐튼 경주 등 35곳 ▲호텔/리조트 부문은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호텔&레지던스 등 42곳 ▲중소형호텔 부문은 역삼 호텔 디 아티스트, 종로 부티크 호텔 K 60곳 ▲펜션/캠핑 부문은 거제 와우펜션, 가평 시크릿문 펜션 등 24곳 ▲게스트하우스 부문은 여수 아라N마루 가족호스텔, 홍대 컴인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 13곳이 숙박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지난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우리나라 상위 1% 숙소를 선정, 축하하는 자리다. 정체된 숙박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좋은 숙박’의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업계에서 처음(2015) 열렸다.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그리고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다.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됐다. 이를테면 여기어때가 전개하는 안심예약제 등 ‘혁신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한 숙소는 가산점이 붙었다. ‘혁신 프로젝트’는 건전한 예약 문화 조성을 위해 여기어때가 시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장과 인증패, 홍보 배너를 제공 받으며, 여기어때 앱 내 숙소 리스트에서 ‘엠블럼’이 함께 표시된다. 여기어때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 문화 개선에 더욱 힘써 주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매일 선착순 450명에게 카카오페이로 숙박대상 숙소 예약 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