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전국 여행정보,여기어때 검색창에서 한 번에 만나세요

○ 여기어때 '통합검색' 적용 완료, 전국에서 원하는 숙소ㆍ액티비티 한 눈에 확인 가능
○ “여행지서 즐기는 숙소와 액티비티 예약 정보, 한 번에 검색... 사용자 편의 극대화”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5만여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하나의 검색창에서 확인 가능한 '통합검색'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호텔, 펜션, 리조트 등 숙소와 더불어 놀이공원, 동물원, 아쿠아리움, VR카페 등 액티비티 상품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한 번에 검색 가능하도록 개선 작업을 해왔다. 검색 결과를 탭으로 나누되, 한 페이지에서 보여준다. 사용자는 지역명 혹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여행지에서 즐길만한 다양한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지역별 숙소와 액티비티 추천 검색어도 제시된다. 
 
여기어때는 “사용자가 하나의 '창'에서 숙소와 액티비티 검색을 해결하도록 했다"면서, "숙박, 액티비티 두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사용 경험을 개선해, 교차판매가 발생하는 시너지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함께 앱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즉시 할인숙소, 페이백(구 얼리버드), 엘리트 등 소비자 혜택이 크게 적용되는 숙소를 나눠 상단에, 그리고 추천 액티비티 상품 리스트도 전면에 배치했다.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블랙' 중 에디터 추천을 받은 시설도 첫화면에 등장한다. 
 
여기어때는 "기존 '얼리버드' 객실을 ‘페이백’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 '페이백'은 숙소 퇴실 후, 구매 금액의 50%를 쿠폰으로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제도다. 앱에서 반복적으로 숙소 예약이 많은 소비자 만족이 높다. 다만, 기존 이름에서 '혜택'이 크게 드러나지 않아, ‘페이백’으로 명칭을 바꿨다. 제도 적용숙소 객실은 상품 썸네일에 '페이백' 로고가 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