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서베이

[설문조사] 봄 여행도 숙소에서 머무른다

올해 봄 여행 테마도 역시 '숙소' 중심 여행이 주목 받았습니다. 호캉스가 대세인 시대, 붐비는 관광 명소를 피해 숙소에서 조용히 휴식하겠다는 응답이 다수를 차지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올해 '봄 여행'을 주제로 앱 이용자 316명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올 봄 어떤 여행을 떠나고 싶냐는 질문에 응답자 61%는 '관광지 방문을 피하고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겠다'고 응답하셨는데요. '봄 기운을 느끼는 꽃놀이'(63%)만큼이나, 많은 선택을 받은 게 놀랍습니다. 그만큼 숙소에서 머무르는 한적한 여행 수요가 늘어난 거겠죠?

이같은 선호 덕분인지, 이번 봄에 '호텔과 리조트에 숙박하겠다'는 응답은 70%에 달했어요. '펜션과 풀빌라'에 관심 있는 분들도 67%나 됐죠. 요즘은 호텔, 리조트, 풀빌라와 펜션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하나의 여행지나 다름 없다보니, 봄철 여행객의 선택이 집중된 것 같습니다.

 

또 눈에 띄는 결과가 있었는데요. 요즘 여행을 떠날 때 숙소가 얼마나 중요한지 위상을 보여주는 숫자였습니다. 응답자의 47%는 여행을 위해 숙소를 가장 신경써서 준비한다고 합니다. 2위인 여행지에서 방문할 '명소'(25%)보다 거의 2배 가까운 선택을 받았습니다. 봄 여름을 위한 경비로 1박 2일 동안 평균 27만9000원을 쓸 계획인데, 이 중 약 50%(13만9000원)가 숙소 비용이었죠.

적정 봄 여행 기간은 '1박 2일'(51%)라는 응답자가 많았고, '2박 3일'(38%) 동안 떠나는다는 응답도 많았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3월 16~23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서 진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