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서베이

[설문조사] 20대는 왜 여행 보험에 가입 안 할까

20대 여행객의 절반은 여행 보험 가입 경험이 없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19 등으로 국내 여행 보험의 필요성은 커졌지만, 가입 방법을 모른다는 응답 비율이 높습니다.

 

대한민국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흥국화재와 협업해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 원데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최근 20대 이용객에게 여행 보험 가입 경험에 대해 질문을 던졌습니다. 20대 응답자의 51.8%는 '여행 보험에 가입해본 적이 없다'고 답했는데요. 40대 응답자(23.4%)의 2배 이상의 수치라, 충격이었습니다. 

20대 응답자는 보험 가입 경험이 없는 첫번째 이유로 '가입 방법을 몰라서'(48.3%)를 꼽았습니다.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아서'(41.4%)가 뒤를 이었습니다. '보험료 부담'을 선택한 응답은 36.2%를 기록했어요. 40대가 여행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이유로 '보험료 부담'(54.5%)를 꼽은 것과 대비 되는데요. 20대의 경우, 여행 보험 상품 접근성이 떨어져, 가입 필요성 대비 큰 관심을 갖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어때는 흥국화재와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원데이)’를 무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행 중 24시간을 보장하는 보험으로 가입비 전액을 여기어때가 부담하며여기어때 앱을 통해 쉽게 가입하는 게 특징이에요!

 

 

공짜 여행 보험을 여기어때 앱에서 쉽게 누릴 수 있는 덕분에 설문 응답자 69.5%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무료 국내 여행 보험에 가입하겠다고 답했어요. 보장 됐으면 하는 항목은 소지품 도난이나 파손 74.7%를 차지했고, ‘상해나 질병 의료비 68.3%의 선택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