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서베이

[설문조사] '도망가자' 캠페인...어떤 내용에 공감하시나요?

여기어때의 '도망가자' 캠페인이 힘든 일상 속 '힐링 메시지'로 여행객의 공감을 이끌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실에서 경험한만한 내용일수록 공감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망가자' 캠페인에 대한 질문을 했습니다. '도망가자' 영상을 보신 응답자의 69%가 영상에 담긴 상황이 "공감 된다"고 응답했습니다.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도망가자시리즈는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는데요. 땀 냄새 가득한 지하철에서 벗어나 청량한 숲 속 공기를 마시는 장면, 엄마로서의 짐을 잠깐 내려놓고 여행하는 영상 등 총 7편의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응답자들은 7편의 영상 중 가장 공감 가는 편으로는 ‘아침 알람 편(31.9%)’을 꼽았습니다. 뒤이어 ‘지하철 편(21.4%)’, ‘업무 메시지 편(20.9%)’ 순으로 선택했습니다. 

'도망가자' 영상은 발표 40 만에 유튜브 조회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SNS에서 다양한 형태의 패러디 영상들이 등장했고, 특히 안양 소방서에서 화재 대응법을 안내하는 패러디 영상을 제작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응답자들은 또한, 여행으로 회복한 에너지는 평균 7.84일간 유지되며 그 이후에는 또다시 도망을 꿈꾸는 것으로 답했습니다. 최소한 2.4개월에 한 번은 '도망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