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서베이

[설문조사] 공간 대여 경험자일수록…“취미 생활 만족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취미 생활을 즐기려는 욕구가 커지는 가운데,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공간대여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공간대여 서비스 이용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공간대여 경험자일수록 취미 생활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간대여 서비스 경험자의 취미 생활 만족도는 67점으로 비경험자의 55점보다 높았습니다.

최근 취미 생활은장비빨을 넘어장소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각 활동에 맞는 공간이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공간대여는 소규모 모임, 개인 창작과 연습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61.6%최적화된 공간을 공간대여의 장점으로 꼽으면서, 새로운 취미ᆞ여가 생활을 즐기기 위해최적화된 공간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다양해진 취미만큼, 각 활동에 맞는 모든 공간을 소유할 수 없다 보니 최적화된 공간의 필요성이 높아진 것입니다.

공간대여 이용 경험은 ‘20대 여성(40.2%)’이 가장 많았습니다. 20대 남성과 30대 여성이 각각 18.9%, 30대 남성이 11.7%로 뒤를 이었는데요.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취미를 찾아 도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맞춤형 공간대여도 2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해 보고 싶은 공간으로는파티룸(66.1%)이 가장 높게 조사됐다. 이어서운동 공간(33.9%)’, ‘카페(31.4%)’를 선택한 답변이 많았다. 남녀 모두에게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파티룸과 달리, 2순위에서는 남성이운동 공간’, 여성이카페를 선택했다.